마이크로세미(Microsemi), EU 반도체 조사에 이의 제기

19 April 2018 11:09am
Semiconductor

2018년 4월 10 일 | 15:01 GMT 루이스 크로프츠(Lewis Crofts), 매튜 뉴먼(Matthew Newman)

MLex가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반도체 제조업체 마이크로세미(Microsemi)는 이름이 밝혀 지지 않은 기업에 대한 반독점 위반 조사의 일환으로 정보를 수집하겠다는 EU 집행위원회 결정에 반발하고 있다.

마이크로세미는 1월 23일 내려진 EU 집행위원회의 정보 요청 결정에 대한 무효 선언을 요구하고 있다. EU 집행위원회의 정보 요청이 너무 과하고 광범위하다고 주장하는 마이크로세미는4월 3일 룩셈부르크 EU 법원에 항소를 제기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세미는 전자 회로용 부품인 반도체를 만드는 회사로 입장 발표에 대한 요청에는 응하지 않았다.

EU 조사의 타겟과 정보 요청의 범위는 알려지지 않았다. EU 집행위원회 대변인은 “이번 정보 요청은 마이크로세미가 아닌 다른 회사에 대한 조사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 이라고 전했다.

EU 규정에 따르면, 기업이 “부정확하거나 불완전한 허위 정보를 제공하거나 요청 기간 내에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총 매출의 최대 1%까지 벌금이 부과된다.

지난 달, 애리조나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Microchip Technology)가 약 83억 5천만 달러에 마이크로세미 인수 의향을 밝힌 바 있다.

EU 집행위원회는 전자 부품 시장을 수시로 조사해 왔으며 TSMC(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mpany)로 알려진 대만 반도체 제조회사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이며, 1월 18일에는 퀄컴(Qualcomm)의 경쟁 업체 NXP 인수를 승인했다.

본 사건 번호: Microsemi Europe and Microsemi v Commission T-227/18.

본 기사는 MLex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Global Privacy in 2018